<사진제공=롯데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롯데홈쇼핑이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진행되는 6월 한달 동안 남성 고객을 위한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롯데홈쇼핑은 월드컵 기간 주요 경기 시간대에 남성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하고, 2030을 타깃으로 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남성 주문고객은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 당시 평소와 비교해 10% 이상 증가했다. 주문금액 기준 가공식품, 스포츠 의류 및 잡화 매출이 50% 이상 상승했다. 올해 평창 올림픽 기간에는 관련 상품 매출이 4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한국 경기가 진행되는 18일, 24일, 27일에 △스포츠웨어 △운동기구 등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또한 짧은 시간 내 구매 결정이 가능한 저관여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또한 2030 이용자 비중이 높은 모바일 채널을 통해 먹방·쿡방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름 시즌 남성 패션 상품들은 △케네스콜 남성 팬츠 19일 새벽1시 △아테스토니 골프 팬츠 20일 새벽1시 △케네스콜 남성 수트 22일 새벽2시에 방송된다.

남성 구매 비중이 높은 △탈모치료기 △렌터카 등 렌탈 상품들도 선보인다. 24일 자정부터 진행되는 멕시코 전에 맞춰 24일 00시 35분부터 65분 동안 △아디다스 남성 언더웨어 △숀리 다이어트킹 로잉머신 등 남성 상품만을 편성한 특별 프로그램 맨즈샵을 방송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쇼호스트들이 경기 내용을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관련 상품들을 이색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멕시코 전 전날인 23일에는 약 11시간 동안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만을 편성한 원데이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최유라쇼 △TV속의 롯데백화점 △패피 더 라이브 △나쁜여자쇼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러시아 월드컵을 겨냥해 기존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인기상품, 구매고객 성향 등을 분석해 채널별 맞춤 상품을 편성했다”며 “남성 고객, 모바일 이용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그루밍족, 엄지족을 겨냥한 상품과 이색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