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는 자동차 코스트 프로그램 ‘카이와 시스템(KAIWA System)’ 개발을 완료하고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이와 시스템은 내달 1일부터 시행되는 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와 가격조사·산정서의 통합 발행에 맞춰 개발됐다. 시스템은 성능·상태점검과 가격조사·산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에는 자동차 성능·상태점검과 가격조사·산정을 따로 함에 따라 업무효율을 기대하기 어려웠다는 것이 협회측의 설명이다.

또 협회는 정보처리 T.F.T로 자동차 평균시세를 조사·분석해 산출된 자료를 데이터화해 산정오류를 줄였다. 이와 함께 현장 실차점검을 토대로 업무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협회는 이번 자동차관리법 시행에 앞서 카이와 시스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이 진행되는 지역은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진단평가사들이 자동차성능·상태점검 및 가격산정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욱 자동차진단보증협회장은 “소비자보호가 최우선 가치인 만큼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신뢰성 있는 자동차 가격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