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6.13 지방선거 및 재보궐 선거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공동대표 사퇴를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4일 '6·13 지방선거' 참패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선거패배의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면서 "우리 후보들을 지지해 주신 국민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대표직에서 물러나 성찰의 시간을 갖고, 저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다시 시작하겠다"면서 선거에 나타난 민심을 헤아려 앞으로 어떻게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 진심 어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전날 선거결과에 대해선 "보수가 무너진 상태가 그대로 보여진다고 생각한다"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국민의 지지도 있었지만 결국에는 보수에 대한 심판이었다"고 패배를 인정했다.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백지 상태에서 생각해보겠다"며 "폐허 위에서 적당히 가건물을 지어서 그것이 보수의 중심이라고 이렇게 이야기해서는 국민들이 납득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폐허위에서 제대로 집을 지어야 한다"고 혁신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할지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고민하겠다"며 "그 속에서 처절하게 무너진 보수 정치를 어떻게 살려낼지 보수의 가치와 보수정치 혁신의 길을 찾겠다"고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