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페이지 <사진제공=컬쳐히어로>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 컬쳐히어로(대표 양준규)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만드는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Tasteem)’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테이스팀은 일주일마다 개최하는 주제별 맛집 콘테스트에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고,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 SNS ‘스팀잇'에서 발행하는 스팀 가상화폐를 통해 보상한다.

테이스팀은 신뢰 높은 콘텐츠와 보상을 통한 사용자 참여로,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들만 올라오기 때문에 광고 정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사용자가 과거에 작성한 글, 투표 내역, 별점까지 확인 가능하다.

콘텐츠 공감도에 따라 올라가는 보상은 사용자에게 질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게 하는 큰 원동력으로 작용해 지난 5월 24일 오픈 이후 10일 만에 맛집 리뷰 콘텐츠가 1,000개 이상이 등록됐다.

스팀잇 본사의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erys) 사업개발 매니저는 “테이스팀은 콘텐츠 작성자와 스팀 플랫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테이스팀 글로벌 버전 출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서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고 보상 받으며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서비스"라며 “장기적으로 자체 토큰 발행 시스템인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170만dml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콘텐츠 서비스 ‘아내의 식탁'을 운영중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