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픽 애플리케이션 <사진제공=한국후지필름>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필름 애플리케이션 ‘그랩픽(GRABPIC)’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랩픽은 디지털과 아날로그 감성의 만남으로 사진의 가치를 높이는 앱이다.

앱을 다운 받고, 앱 내에 필름 샵에서 디지털 필름을 구매하거나 가지고 있는 쿠폰을 등록 후 사용한다. 필름은 DAY24와 SUMMER 두 가지로, 필름 종류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디지털 필름은 1롤당 24장이 주어진다. 모든 수량의 필름 촬영을 완료하면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지 입력 후 무료 우편 배송으로 사진을 받을 수 있다.

‘그랩픽’ 앱의 촬영 화면은 실제 필름 카메라의 필름을 구현한 느낌을 준다. 갤러리에서는 필름 구매일과 촬영완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된 이미지는 휴대폰 앨범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이 이번에 출시한 ‘그랩픽’ 앱은 양대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디지털 필름은 1롤(24컷)당 4900원으로 티몬과 앱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그랩픽 앱은 후지필름 정품 은염 인화지와 약품을 사용해 100여년 동안 생생한 색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촬영을 할 수 있게 됐지만 특별한 추억들 마저 가볍게 소비 되는 게 사실”이라며, “커피 한 잔의 값으로 기념일, 여행지, 파티 등 특별한 날의 추억을 사진으로 오래 보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