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송귀근 고흥군수 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6.13지방선거 고흥군수 선거가 막바지로 향하면서 관권선거 움직임이 도를 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민주평화당 송귀근 고흥군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0일 '관권선거 의혹, 박병종 군수가 답하라'는 논평을 통해 "일부 이장들과 고흥군청 간부들이 전화 등으로 특정 후보 지지를 종용하고 있다"며 "실명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거기에다 박병종 군수의 특정 후보 지지를 권유하는 전화를 받았다는 제보도 잇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대위는 "고흥군공무원노조 홈페이지에는 사전투표 전날부터 계속적으로 군수 이하 일부 실과소장 및 읍면장들이 유무선 전화 등을 통해 특정후보 찍어 달라고 부탁하고, 사석에서도 노골적으로 지지 유도 발언을 서슴지 않는다는 정황이 포착되고 있어 개탄스럽다는 폭로도 나왔다"고 밝혔다.

송귀근 고흥군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이것이 사실이라면 공무원의 선거중립을 명시한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좌시할 수 없는 범죄행위다"며 "박병종 군수는 불법 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직접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43.45%의 사전투표율을 보인 고흥의 군수선거는 더불어민주당 공영민 후보와 민주평화당 송귀근 후보가 초접전 양상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