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가득한 방충망을 청소할 수 있는 만능물티슈를 만드는 법 <사진출처=TV조선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미세먼지가 가득한 방충망과 물때가 가득한 수전을 청소하는 비법이 공개됐다.

'살림9단의 만물상'에 출연한 강지우 살림천왕은 만능 물티슈로 올 여름 미세먼지를 탈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충망 미세먼지는 청소를 하기위해서는 물티슈,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따뜻한 물, 분무기, 키친타월, 포크가 필요하다.

먼저 소주잔 기준으로 베이킹소다1컵, 주방세제 1컵, 식초1.3컵, 따뜻한 물 1컵을 섞어준 뒤, 물티슈에 그대로 부어주면 만능 물티슈가 완성된다.

완성된 물티슈를 사용하기 전 방충망에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린 뒤 만능물티슈로 닦고 키친타월로 살살 닦아주면 완성된다. 또한 만능물티슈와 포크를 이용하며, 창틀의 먼지까지 닦아낼 수 있다.

수전 안을 청소할 수 있는 만능청소젤 만드는 방법 <사진출처=TV조선 캡처>

수도꼭지가 붙은 부분인 수전 호스 안쪽을 닦을 수 있는 비법도 공개됐다.

강혜정씨는 "청소를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수전 안에는 물때가 쌓이고 있다"라며 만능소독젤을 이용한 청소법을 공개했다.

만능소독젤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주잔 기준, 과탄산소다 1컵, 뜨거운물 2컵, 베이킹소다 5컵을 준비한다.

먼저 뜨거운물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충분히 저어준 뒤, 베이킹소다를 섞어주면 완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소독젤을 모루를 감싼 철사에 골고루 묻혀준다.

이후 수도꼭지를 뺀 후 호수 구멍 속으로 모루를 끝까지 집어넣고 살살 앞으로 당기면 물때가 빠져나온다.

강혜정씨는 "안에 혹시 남아있는 소독젤은, 뜨거운 물을 틀고 2~3분 가량 흘려보내주면 제거된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