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8

[부산=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7일 진행된 '2018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아우디 A8을 비롯해 아우디 Q5, 아우디 Q2,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Q8 스포트 콘셉트, 아우디 h-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 일레인 등 한국 최초 공개(코리아 프리미어) 7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차량을 선보였다.

아우디코리아의 하이라이트 카인 A8은 아우디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의 양산 모델이다. 지난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아우디 서밋에서 첫 선을 보였다. A8에 적용된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 기술은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와 '레이저 스캐너' 등을 통해 시속 60km 이하로 서행하는 경우 시동, 가속, 조향, 제동을 관리하며 운전을 책임진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의 미래 이동성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보여주는 Q8 스포트 콘셉트, 아우디 h-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 일레인 3종의 콘셉트 카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Q8 스포트 콘셉트는 아우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미래와 비전을 보여주는 모델로 스포티 룩을 강조하고 획기적인 구동 시스템 기술로 파워와 고효율을 구현한다.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동 컴프레서가 조합된 3.0 TFSI  6기통 엔진은 449마력의 출력과 71.4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1000km가 넘어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다.

h-트론 콰트로 콘셉트는 아우디의 친환경적 전략을 보여주는 수소전기차로, 미래 자동차로 발전하는 이정표 역할을 하는 모델이다.  최대 1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매우 효율적인 연료 전지와 순간적으로 136마력의 출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를 함께 적용해 스포티한 도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또 약 4분이면 수소 연료 주입을 완료할 수 있으며, 한 번 연료 주입으로 최대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의 미래 이동성과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일레인은 차세대 중앙 운전자 보조 컨트롤러를 사용해 '고속도로 파일럿'에게 정보를 제공, 시속 60~130km의 주행 속도에서 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레벨 4 수준의 고도 자율주행 기술과 아우디 AI 기술이 탑재된 모델이다.

또 2008년 첫 출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은 프리미엄 SUV인 Q5와 새로운 도심형 스포티 SUV인 Q2, 아우디 스포티함의 선봉장인 TT RS 쿠페도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새롭게 풀체인지로 돌아온 Q5는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탁월한 연비효율과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춰 동급 SUV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Q2는 스포티 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SUV 모델이다. TT RS 쿠페는 역대 가장 강력한 TT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고유의 배기음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