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 워크샵 <사진제공=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다음달 7일 강남구 신사동 스튜디오 성수에서 스튜디오 라이팅 노하우를 배우는 ‘CPS 워크샵: 스튜디오 라이팅 A to Z’을 진행한다.

CPS 워크샵은 캐논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사진과 영상 관련 최신 지식과 촬영 기법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다. 스튜디오 라이팅·디지털 사진의 컬러 보정·4K 동영상 활용 등 현업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촬영과 보정 기술을 주제로 다룬다.

워크샵에서는 ‘스튜디오 라이팅’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 사진을 위한 자연스러운 스튜디오 라이팅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스튜디오 성수에서 강의와 시연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CPS 워크샵 강의는 캐논 스피드라이트 시스템 소개와 스튜디오 라이팅 수업, 캐논 렌즈와 스피드라이트 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박광열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과장이 진행하는 ‘캐논 스피드라이트 시스템 소개’는 캐논의 외장 플래시 라인업 소개와 함께 촬영 시 활용할 수 있는 사용팁과 신제품 기술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캐논 스피드라이트는 외장 플래시로 풍부한 광량을 이용해 넓은 범위에 빛을 조사하며, 빛의 각도를 상하 좌우로 바꾸고 여러 대의 플래시를 무선으로 동조시켜 입체적인 조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번째 세션은 ‘자연스러운 스튜디오 라이팅 표현’이라는 주제로 이종근 그루비주얼 대표가 진행한다.

해당 강의는 인공 광원으로 자연광 느낌을 구사하는 방법부터 소형 제품이나 음식 사진 촬영 시 유용한 조명 테크닉, 가구와 같은 인테리어 제품 촬영 시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라이팅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워크샵은 26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CPS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평소에 제품 및 인테리어 라이팅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력하고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