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과거의 정치’에 매몰돼 ‘네거티브’로 일관하고 있는 정미경 후보 캠프를 보고 있자니 한심하고, 안타깝기까지 하다.

특례시를 목전에 둔 중차대한 시점에 시민을 위한 공약, 정책은 어디에 두고 말도 안되는 입북동과 격려금 등 가짜뉴스로 125만 수원시민을 우롱하는가?”

5일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염태영의 모두를 위한 캠프’ 박공우 법률지원단장은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지적하고 “수원시민에 대한 정중한 사과와 함께 ‘클린선거’”를 강력 촉구했다.

박공우 법률지원단장은 성명서를 통해 “염 시장 후보는 지난 7년간 야당시장으로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불법 정치사찰과 표적 감사를 지속적으로 받아왔다”며 “비리나 문제가 있었다면 그 직을 온전히 유지할 수 있었겠느냐?고 반문하고 ‘의혹제기’란 미명 아래 시민을 우롱하고 있는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개발사업’과 ‘수원시 격려금 횡령 의혹사건’의 진실을 고백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개발사업’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상대후보 측이 선거일 3일 전 검찰에 고발, 2015년 6월 검찰이 ‘무혐의 처분’ 한 바 있다.

감사원이 정미경 후보가 제기하는 위 개발사업과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해 지난 2017년 3월부터 6개월간 고강도의 특별감사를 실시, 문제점도 발견되지 않아 2017년 12월 ‘불문처리’로 종결했다.

또한 특정인이 2016년 9월 검찰에 추가 고발, 현재 진행 중이며, 지난 3월 염태영 후보는 위 감사원 감사 자료를 포함한 소명자료를 제출함은 물론 조속한 수사를 요청하는 탄원서까지 제출했다.

성명서는 정미경 후보가 또 다른 의혹으로 제기한 ‘수원시 격려금 횡령 의혹사건’에 대한 진실도 담았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30일 ‘무혐의' 처분했다.

성명서는 또 최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 공고한 정미경 후보측의 일부 네거티브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아울러 또 다른 허위사실 공표 및 염태영 후보 비방에 대한 여러 건의 이의 제기 및 고발 처리결과도 곧 나올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공우 법률지원단장은 “‘염태영의 모두를 위한 캠프’는 앞으로도 정미경 후보의 네거티브 선거 전략에 맞대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고 “오롯이 ‘수원시민’만을 바라본 채 ‘미래 정치’를 향해 당당하게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박 단장은 더해서 “염태영 시장 후보가 출마선언문에서 시민께 약속드린‘민주주의를 위한 축제(6.13지방 선거)의 장 마련과 허위사실 유포 행위자에 대한 엄중한 법적 책임”을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존경하는 수원시민 여러분!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8년 동시지방선거는 우리 사회가 어두웠던 과거와 단절하고 미래를 향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인가를 결정하는 역사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수원시민의 뜻에 따라 수원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야할 시장을 선택하는 중차대한 선거입니다.

그럼에도 자유한국당 정미경 수원시장 후보는‘네거티브’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과거의 정치’에 머물러 있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지난 7년간 야당시장으로 재직하면서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불법 정치사찰과 표적 감사를 지속적으로 받아왔습니다. 만약 털끝만큼의 비리나 문제점이 발견되었다면 시장직을 온전히 유지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지난 8년간 염태영 후보의 친인척이나 보좌진 중 단 한 사람도 비리를 이유로 수사기관의 처벌을 받은 적이 없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개발사업』 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밝힙니다.

▸ 본 사안에 대해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상대후보 측이 선거일 3일 전 검찰에 고발하였으나, 2015년 6월 검찰이‘무혐의 처분’하였습니다.

▸ 또한 감사원이 현재 정미경 후보가 제기하는 위 개발사업과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해 2017년 3월부터 6개월간 고강도의 특별감사를 실시하였으나, 아무런 문제점도 발견되지 않아 2017년 12월‘불문처리’로 종결한바 있습니다.

▸ 특정인이 2016년 9월 검찰에 추가로 고발한 건은 현재 진행 중이며, 지난 3월 염태영 후보는 위 감사원 감사 자료를 포함한 소명자료 제출은 물론 조속한 수사를 요청하는 탄원서까지 제출한바 있습니다.

진실은 곧 명명백백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정미경 후보가 또 다른 의혹으로 제기해 온 『수원시 격려금 횡령 의혹사건』도 지난 5월 30일 검찰이‘무혐의 처분’하였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정미경 후보가 염태영 후보에 대해 제기한 일부 네거티브 행위에 대해 6월 1일 자로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으로 결정, 경기도선관위 홈페이지에 공고하였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또 다른 허위사실 공표 및 염태영 후보 비방에 대한 여러 건의 이의 제기 및 고발 처리결과도 곧 나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염태영 후보는 앞으로도 정미경 후보의 네거티브 선거 전략에 맞대응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롯이 ‘수원시민 여러분’만 바라본 채 ‘미래 정치’를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염태영 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바와 같이 선거를 민주주의를 위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단,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행위자에 대해서는 끝까지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밝혀둡니다.

2018년 6월 5일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염태영의 “모두를 위한 캠프”
법률지원단장 박공우 변호사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