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사회
사이버한국외대·日 도호쿠분쿄대, 학점교류 교환학생 첫 선발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일본어학부 김호준 학생이 일본 도호쿠분쿄대학(東北文教大学)과의 첫 번째 학점교류 교환학생으로 최종 선발됐다고 밝혔다.

현재 사이버외대 일본어학부 3학년에 재학 중인 김호준 학생은 "지난 10년 동안 일본어를 독학하면서 한계를 느끼곤 했는데, 일본어학부에 입학한 후 교수님, 학생들과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면서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학교를 잠시 떠나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게 어쩌면 두려울 수 있지만, 일본어를 공부한 지난 10년보다 더 값진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비슷한 길을 걷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본에서 많이 듣고 배우며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본 도호쿠분쿄대학은 초등학교 교사, 유치원 교사 등 전문 교육인 양성을 목적으로 도호쿠분쿄대학단기대학부(東北文教大学短期大学部)의 전통을 이어받아 2010년 개교한 곳으로, 이번에 교환학생으로 선발된 김호준 학생은 2018학년도 2학기부터 한 학기 동안 도호쿠분쿄대학에서 현지 대학생들과 강의를 들으며 일본어 실력과 국제적 감각을 높일 기회를 갖는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해당 언어권의 문화, 경제, 정치 등 다방면에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와 같은 취지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배움의 장'을 만들고자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거친 결과, 올해 학점교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