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왼쪽)과 김영이 경영학과 교수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경영학과 김영이 교수가 학술진흥 부문 유공자로 선정돼 2018년도 제 37회 스승의 날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4일 김영이 교수의 표창 수여를 위해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으며 김재홍 총장은 직접 표창을 전달했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김영이 교수는 다년간 KCI급과 SCI급의 세계학술지 등에 우수 논문을 게재해 전공분야의 학문적 성과와 학술진흥 부문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수는 그동안 온·오프라인 유통업태, 온라인 교육기관의 교육 서비스 품질과 교육 컨텐츠, 기업의 윤리경영이나 브랜드 이미지 및 진화생물학과 소비자행동간의 학제간 융합연구 분야 등에 매진해 KCI급과 SCI급에 총 39편의 논문을 게재한 바 있으며, 2012년 5월에는 리스크 관련 연구와 기고 글 등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헌신과 재해대책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돼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대학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스승의 날 교원 유공자는 올해부터 사이버대학 교원도 포함됐으며, 이를 통해 김영이 교수는 주리애 한양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 교수와 함께 학술진흥 부문에서 사이버대에서는 처음으로 유공자 선정이 됐다.

김영이 교수는 "사이버대학이 그동안 학문적 지식보다는 실무교육에 강한 대학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이버대학 교수도 실무교육은 물론 학술연구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