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나라당이 매크로를 이용해 여론 조작 활동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5일 한겨레신문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당시 한나라당 모의원 사무실에서 직원으로 일했던 A씨의 주장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2006년 지방선거를 시작으로 각종 선거 캠프에 온라인 담당자로 참여했다"라며 "매크로를 활용해 댓글을 달거나 공감 수를 조작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2007년 17대 대선 당시에는 이명박 후보 캠프에서 매크로를 활용한 여론 조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여의도 이룸빌딩 1층에 '사이버팀' 사무실을 차리고, 중앙당에서 제공한 100개 이상의 네이버 아이디로 엠비(MB·이명박) 연관 검색어를 조작하고, 부정적 기사에 댓글을 다는 일을 하는 데 매크로를 썼다"고 주장했다.

A씨는 "한나라당에 이어 새누리당 시절에도 선거 때마다 매크로를 사용했다"고 언급했다.

A씨의 주장에 대해 2007년 이명박 대선 후보 캠프에서 선대위 기획본부장을 맡았던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나는 모르는 일이다. 디지털팀에서 알아서 하는 일"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