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된 ‘올림푸스한국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토요일’ 바자회에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과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올림푸스한국>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활동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2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가운가게와 함께 자원의 재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공헌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매년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업무협약 후 올림푸스한국은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올림푸스한국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토요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올림푸스한국은 4월 말부터 약 한 달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증 받았고, 행사 취지에 공감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의류, 신발, 장난감 등 약 2830점에 달하는 다양한 물품이 모였다.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바자회의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을 통해 소외이웃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박래진 올림푸스한국 CSR&컴플라이언스본부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 기부에서 벗어나 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