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1일부터 7월 12일까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이고,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570명, 산업체 위탁, 중앙부처 공무원 위탁,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등 정원 외 특별전형 1435명 등 총 2005명이다.

합격자는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을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 및 35학점 이상을 취득했다면 2학년, 2년 이상 수료 및 70학점 이상 취득했다면 3학년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원서접수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 등 단계별로 절차를 거치면 되며, 구비서류의 경우,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며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등 장학금의 종류를 세분화했고,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도 마련했다. 교내 장학금 외에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외대를 졸업하면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하게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이버한국외대 신·편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