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교원라이프>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교원그룹은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교원라이프 회원이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회원 규모는 상조서비스 가입 후 현재까지 유지되는 구좌 수다.

교원라이프는 2011년 '물망초'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상조 시장에 진출했다.초기 6800 구좌에 불과하던 회원 수는 7년 만인 작년에 43만 구좌로 늘어 연평균 114% 성장세를 나타냈다.

올해는 현재까지 7만여명의 신규 회원을 유치해 유지 구좌수가 50만을 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교원라이프는 또 작년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상조 가입 회원들이 매달 납입하는 총금액을 나타내는 선수금은 사업 초창기 3∼4년간 100억원 이하에 불과했으나 회원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2015년 237억원에서 2016년 517억원으로 두 배로 늘어났다.

작년에도 선수금은 11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22% 이상 높은 신장세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상품 구성과 채널 다각화를 통해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며 설명했다.

교원라이프는 '평택장례문화원'을 인수하는 등 장례 인프라 사업에 진출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기로 했다.

장례 인프라 사업에 대한 직간접 투자와 운영을 통해 기존 상조서비스와 시너지를 한층 강화,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지난달부터 공정거래위원회가 시행하는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의 참여업체로 선정돼 상조업체 폐업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교원라이프는 고객 중심의 다양한 상조서비스, 장례문화원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장례 전 영역에 걸쳐 '토탈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례 문화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