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에 참가한 아동들이 소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매쉬(MESH) 교육을 실습하고 있다. <사진제공=소니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소니코리아는 ‘제 17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을 26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 아동 32명을 여의도 소니코리아 본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소니코리아는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매쉬(MESH)’ 교육을 통해 최신 IT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줬다.

매쉬는 소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됐다.

학생들은 움직임 센서, 밝기 센서, LED, 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4개 타입의 매쉬 블록을 컵, 인형, 박스, 안경 등 주변의 다양한 사물에 연결해 나만의 사물인터넷 기기를 만들어봤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대표는 “소니코리아는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첨단 기술과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