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개최된 '제1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행사였던 '불의 제전'의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새만금개발청(이하 새만금청)이 오는 8월 17일〜19일 새만금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시작했다.

새만금청은 이번 축제에는 총 400개 면의 야영장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을 원칙으로 정했다면서, 사전 예약은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누리집(www.nomadfestival.co.kr), 페이스북(검색어: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블로그(네이버나 다음에서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로 검색)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전자우편(nomadfestival@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되며,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도 당일 방문객으로 축제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제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의 참가비는 A타입(야영장만 제공) 5만 원, B타입(야영장, 4인용 임대 텐트 제공) 10만 원이며, 야영에 필요한 도구는 개인별로 지참해야 하며, 참가비 중 2만 원은 노마드 쿠폰으로 돌려받아 축제장 내 장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북 지역 거주자에게 발행되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카드 사용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참가자가 노마드(NOMAD:유목민)가 되어, 캠핑을 하며 공동체 안에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경제 활동을 하는 행사로, 작년 6월 새만금 오토캠핑장에서 처음 개최된 신개념 캠핑형 축제로 새만금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 이철우 청장은 “미래 도시가 될 새만금에서 자유로운 노마드의 삶을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신명나는 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야영을 하며 즐기는 축제인 만큼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