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플래닛>

[이뉴스투데이 천진영 기자] SK플래닛 11번가는 제조사 공동브랜드 ‘11번가엔(11번가&)’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엔’은 제조사명을 병행해 ‘11번가&ㅇㅇㅇ(제조사)’로 표기했다. 11번가와 뜻이 통하는 브랜드와 함께한 공동기획상품이자 ‘상생’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11번가엔 ㅇㅇㅇ가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된다.

MD들이 직접 선별하는 제조사는 우수한 제품력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우선 순위로 한다. 시장 내 경쟁력 있는 제조사를 발굴하고 육성해 중소 브랜드와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MD는 상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을 기획, 불필요한 비용을 낮춰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놓는다. 카테고리는 ‘가구’ 에서 시작해 점차 범위를 늘려 11번가 내 모든 카테고리 내 다양한 제조사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11번가는 상품개발 참여, 브랜드 운영, 프로모션 마케팅, 판매 등을 책임진다. 제조사는 제조, 배송, AS, 오프라인 쇼룸 내 상품 전시 등의 역할을 맡는다.

‘11번가엔’의 첫 시작은 가구 제조사 3곳과 손잡고 내놓는 리빙 카테고리 제품이다. 

오는 26일 선보이는 ‘11번가&모모네이처’ 올인원 트랜스포머 책상은 약 반평 공간에 책상, 책장, 침대를 한꺼번에 비치할 수 있는 공간혁신 상품이다. 거주공간이 좁은 2030대 싱글남녀의 니즈를 반영했다.

29일은 ‘11번가&레벤’ 스탠딩데스크, 31일에는 ‘11번가&퍼피노’ 원목서재 시리즈를 선보인다. 

박준영 SK플래닛 11번가 MD영업1그룹장은 “상품력이 뛰어난 판매자들의 우수한 상품이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고객들은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단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여러 제조사들과 협력 상생해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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