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가박스>

[이뉴스투데이 천진영 기자]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오는 31일 ‘스크린 뮤지엄’ 시리즈의 다섯 번째 편 '미켈란젤로 : 사랑과 죽음'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미켈란젤로 : 사랑과 죽음'은 조각가이자 화가, 건축가이며 시인인 만능 르네상스인 미켈란젤로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는 영화다. 고향 카프레세에서부터 로렌조 성당과 메디치 채플에 이르기까지 그의 격정적인 발자취를 따라 피렌체, 로마 그리고 바티칸을 여행한다. 새로운 시대를 만든 천재 예술가라 불렸지만 그 뒤에 감춰진 시련과 고뇌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미술평론가인 ‘마틴 게이포드’와 ‘조나단 존스’, 바티칸 미술관의 부관장 ‘아놀드 네셀래스’ 박사, 현대 화가 ‘타니아 코바츠’는 깊이 있는 시각으로 미켈란젤로와 동시대인들의 관계를 조명한다. 

영화는 미켈란젤로가 대리석을 캐낸 카라라 채석장에서부터 작품을 만들어내는데 사용된 당대의 새로운 기술까지 창조의 과정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메가박스는 '미켈란젤로 : 사랑과 죽음' 상영을 기념해 내달 7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안현배 미술사학자와 함께 하는 ‘클래식 소사이어티 토크’를 개최한다. 미술관 휴관 일인 매주 월요일에는 할인된 가격인 1만원으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도 실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