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 수상 중인 윤동철 총장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성결대학교는 지난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 37회 스승의날 기념식에서 윤동철 총장이 대통령 표창을 윤민영 교수가 부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윤동철 총장은 대학평가와 후학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성결대 관계자는 "윤동철 총장은 그간 학교 구조개혁에 힘쓰고 도시와 대학의 상생 모델을 제안하는 등 시대 흐름의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왔다"면서 "실무경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와 학교 사이의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 학생들의 진로 개척을 위해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민영 교수는 공과대학 학장 및 공학교육혁신센터 장을 역임하면서 공학교육의 기틀을 세웠으며, 강의평가 최우수 교수로 선정되는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성결대는 이와 함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 스쿨(일본 유통MD전문가 취업과정)과 한국장학재단의 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에 동시 선정됐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K-MOVE스쿨은 일본기업 맞춤형교육을 통해 일본취업에 연계시키는 것이고, 대학 글로벌현장학습은 학기 중 해외기업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라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성결대 관계자는 "윤동철 총장 취임 이래, 산학협력 MOU를 통해 해외의 유수기업과 꾸준한 유대관계를 맺어온 성결대는 6개월간 총 1억 5000여 만원 규모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취업역량 강화와 동시에, 취업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성결대는 지난 9일 오전 8시 30분에는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토니모리 장학금 및 산학 공동 실험실 발전기금 전달 및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2017년 성결대학교 뷰티디자인학부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 토니모리는 이날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뷰티디자인학부에 지정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윤동철 성결대 총장과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이날 양 기관은 2016년 10월 사회맞춤형학과 추진을 위해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학술정보관 4층에 바이오뷰티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산학 공동 실험실을 구축하기로 했다.

윤동철 총장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계속 성장하고 있는 토니모리와 함께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뷰티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 보답하고, 앞으로 K뷰티 전문가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바이오뷰티 산업의 리더들이 많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한편,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4일 'NCS기반 카페창업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입학식은 지난 4월 경기도로부터 2018년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이번 상반기 교육과정에 입학한 30명은 ▲건강·재무·여가·일·대인관계 등 인생 재설계를 위한 소양교육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라떼 아트 ▲일반음료 ▲카페창업 실무과정 ▲현장실습 등 총 300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후반기인 7~8월에는 그동안 배운 기술을 현장과 연계하여 매장실습, 창업 현장 답사 등을 진행한다.

교육기간 중에는 협동조합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해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취·창업 활동에 대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는 것이 성결대 평생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정희석 성결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경기도 생활기술학교는 제2 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에게 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강사와 시설을 활용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카페 운영과 기술을 교육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학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모범적인 모델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반기에 실시하는 2기 생활기술학교 카페창업과정은 7~8월 모집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8월 중순 개강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