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울안시 울주군 온산읍 에쓰오일 윤활기유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소방당국이 진화작업을 펼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21일 오전 2시41분께 울산 울주군 온산읍 에쓰오일 윤활기유 생산공장 일부 공정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화재는 윤활유 재료가 되는 윤활기유를 생산하는 공장 안의 압축 배관에 균열이 생겼고, 이를 통해 고온·고압의 기름이 새어 나오면서 마찰이나 스파크 등에 의해 자연 발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울산소방본부와 에쓰오일 자체 소방대는 화재가 발생하자 곧바로 출동해 1시간여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에쓰오일은 배관 교체 등을 위해 사고 공정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 화재 당시 사고 공장 주변에 근로자가 없어서 인명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진화 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주변 탱크에 물을 뿌려 화재 확산에 대비하고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화재 원인 조사나 균열이 생긴 배관 교체 등을 위해 일단 오늘 하루는 셧다운이 유지될 것으로 본다"며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는 계속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