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임영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사진)가 "기존의 분할합병 방안을 보완·개선하기 위해 현재 체결돼 있는 분할합병계약을 일단 해제한 후 다시 추진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임 대표는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지난 3월 28일 당사의 AS부품사업부문 및 모듈사업부문을 분할해 현대글로비스에 합병하는 분할합병 방안을 결의했다"면서 "이를 통해 모비스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자동차 핵심부품 원천기술 회사로, 글로비스는 조립, 물류, AS 등 완성차 공급체인과 미래 모빌리티 회사로 거듭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사업구조 개편은 글로벌 경영환경과 규제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전문성을 강화해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해 주주의 이익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안이라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임 대표는 "개편안 발표 이후 주주 분들과 투자자 및 시장에서는 다양한 비판적 견해와 고언을 줬다"면서 "또 여러 주주 분들 및 시장과의 소통도 많이 부족했음을 절감했다"고 반성했다.

그는 "모비스는 회사 내부의 신중한 검토 및 논의를 거쳐 현재 제안된 분할합병 방안을 보완·개선하기 위해 21일 이사회에서 현재 체결돼 있는 분할합병계약을 일단 해제하고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어떠한 구조개편 방안도 주주와 시장의 충분한 신뢰와 지지를 확보하지 않고서는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어렵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임 대표는 "모비스는 글로벌 사업경쟁력 및 투명한 지배구조를 갖추고, 주주와 시장의 충분한 신뢰와 성원을 받을 수 있도록 거듭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겸허한 자세로 주주 및 시장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살펴보겠다"고 약속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