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여주도자기축제에서 '나만의 도자기만들기' 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 모습 <사진제공=여주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지난 5일 개막한 제30회 여주도자기축제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로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30회를 맞이한 여주도자기축제를 기념해 도예인들이 직접 마련한 ‘여주도자기축제 30주년 기념 특별전’이 특히 눈길을 끈다. 이 특별전에서는 30년간 이어진 여주도자기축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진과 도자기 작품들로 그 역사를 돌아볼 수 있다.

올해 여주도자기축제에는 여주도자기컬링대회, 머그컵 낚시체험, 도자기 흙 밟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그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여주전국도자접시깨기대회다.

올해로 관람객들과 일곱 번째 만나고 있는 대회는 완벽한 형태의 도자기를 만들고자 이가 빠지거나 모양이 뒤틀린 도자기를 깨버렸던 여주 도예인들의 장인정신에서부터 시작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도자기를 깬 후 가장 큰 사이즈의 조각을 재 그 사이즈가 작을수록 순위가 올라가는 체험이다. 30명을 기준으로 1, 2, 3등 및 행운상에게 도자기 상품권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0년간 이어져온 여주도자기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올해는 100여개에 가까운 도예업체가 축제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욱 깊게 새겼다.

생활자기부터 악세사리 그리고 새하얀 빛을 내는 달항아리 작품까지 우리의 삶과 깊게 연결되어 있는 모든 도자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여주도자기축제는 오는 22일까지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