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경선과정에서 지지자들이 상대후보 등에 대해 제기한 고소 고발 건에 대해 아무 조건없이 취하키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선거대책본부 김옥조 대변인이 경선과정에서 발생한 고소 고발 건 취하를 설명하고 있다.

이용섭 후보는 21일 광주시의회에서 이 후보 선거대책본부 김옥조 대변인이 대독한 성명서를 통해 “통합과 소통을 통해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고소 고발 취하는 광주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발전하기 위해 광주시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사회가 분열 없는 통합을 이루기 위한 대의적 판단에 따른 결정이다”며 “그동안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모두를 아우르는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하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했고 이런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강기정, 민형배, 양향자, 이병훈, 최영호 전 예비후보들이 민주당의 승리와 광주발전을 위해 민주당 광주시장 선대위의 공동선대위원장을 수락했다"며 "지난 18일 추미애 대표가 마련한 만찬간담회에서 명실공히 ‘우리는 하나’이고 원팀임을 확인한 결의를 바탕으로 미래 광주발전을 위한 동반자로 나아가기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 후보는 “광주지역사회의 통합과 원활한 소통은 시대의 요구이며 광주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당면과제"라면서 “우리 광주가 언제부터인가 분열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데 이는 제가 꿈꾸는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선결과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저는 시민의 선택을 받아 시장이 되면 80년 5월 보여준 ‘위대한 광주시민공동체’의 복원을 위해 ‘518인 시민통합위원회’를 설치해 지역·계층·세대·노사 간의 갈등과 분열을 하루 빨리 치유해 내겠다”며 “더 이상 정치와 선거로 인해 광주가 분열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통합시스템을 확립하고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의 광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저는 시장이 된다면 저를 도와주지 않는 분들까지도 모두 포용하고 소통하면서 시정을 운영할 것이다”며 “남은 선거기간동안에도 비방 등 네거티브는 철저하게 배격하고 정책선거를 통해 이번 선거가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는 초석을 마련하는 시민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