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373
상태바
문재인 정부 D+373
  • 정영미 기자
  • 승인 2018.05.1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연합뉴스]

◆문 대통령 "5·18 광주민주화운동 성폭행 진상 철저히 규명"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5·18 민주화운동 당시 벌어진 여성 성범죄를 언급하며 "성폭행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반드시 밝혀내겠다. 국방부와 여성가족부, 국가인권위가 함께 공동조사단을 꾸릴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38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 메시지 '짓밟힌 여성들의 삶을 보듬는 것에서 진실의 역사를 다시 시작하겠습니다'에서 이같이 밝히며 "피해자 한 분 한 분이 인간의 존엄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와 달리 이날 광주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참석하지 않고 이낙연 국무총리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면으로 5·18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