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제 60보병사단(사단장 김덕영)과 학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 60보병사단은 권율장군의 행주대첩 위업과 얼을 계승해 권율부대로 불리며 1975년 창설됐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과 김덕영 제 60보병사단 사단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는 제 60보병사단과 원격교육 및 학술자료의 정보교환과 인적, 물적 교류 등 포괄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60보병사단에 복무 중인 군 간부와 군무원이 서울디지털대에 입학할 경우, 전형료와 입학금이 면제되고 매 학기 수업료의 50%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이영수 부총장은 "서울디지털대는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고, 훈련 중에는 수강유예도 가능해 군인에게 적합한 교육방식"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이 국방홍보원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국방홍보원은 '국방일보' 발간, TV와 FM라디오, 뉴미디어 등 국방미디어 운영, 각종 군 관련 영상물과 출판물 제작 등을 담당하고 있는 국방부 소속 책임운영기관으로, 김 총장의 이번 방문은 서울디지털대와 국방홍보원 간 체결한 협약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과 이붕우 국방홍보원 원장 외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함께 회의를 진행했다.

김재홍 총장은 "국방홍보원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