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제6기 희망하우스 봉사단'이 지난 9일 발대식을 가진 뒤 인천송도 사옥에서 소방청 관계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포스코건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민관이 함께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주거환경개선 활동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9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조종묵 소방청장, 변수남 소방청 119구조구급국장,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김문원 인천송도소방서장,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김창학 경영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예방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희망하우스 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인천, 경기, 대전, 부산지역 등을 중심으로 현지 소방서와 연계해 화재에 취약한 가정들을 대상으로 전기배선 수리, 소방시설 설치 등 화재예방에 필요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주거환경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에는 벽지, 장판 교체 등 개보수 활동을 실시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3년 화재예방주거환경 봉사활동을 시작해 매년 전국 각지에 소재한 현장 임직원들과 지역 소방서 대원들이 함께 지역내 화재위험에 노출돼 있는 가정의 집수리와 화재예방시설 설치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241가구와 12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고, 1128가구에 화재예방시설을 설치해 줬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36가구에 화재예방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56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