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송파구 소재 가든파이브에서 진행된 신원CK모터스 신차발표회에서 장싱옌(왼쪽 2번째) 중국 동풍소콘 총경리와 이강수(왼쪽 3번째) 신원CK모터스 대표가 신제품 Glory 580(PHEV)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신원CK모터스는 중형 SUV ‘Glory PHEV’와 경상용차 ‘K01’을 포함한 차량 5종을 선보이고 이달 말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사진제공=신원CK모터스>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신원CK모터스가 중국 동풍소콘(DFSK)의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와 경상용트럭 및 밴(van) 5종을 선보이고 이달 말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신원CK모터스는 10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광장에서 장싱옌 동풍소콘 총경리(사장)와 딜러대표, 기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형 SUV ‘Glory PHEV’와 경상용차 ‘K01’을 포함한 차량 5종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이강수 신원CK모터스 대표이사는 “중국의 자본력과 유럽의 기술력이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있는 중국 차들을 연속적으로 들여올 예정”이라며 “올해 판매목표는 1500대”라고 말했다.

이어 “가성비를 기반으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며 “판매 네트워크와 A/S 정비망만큼은 책임지고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의 장싱옌 동풍소콘 총경리는 “한국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며 우수한 기술력으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풍소콘의 제품들이 한국 고객들의 선택을 받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동풍소콘은 경상용차 뿐 아니라 PHEV, SUV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지향적인 차들도 지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한국에 최초로 선보이는 PHEV를 포함한 중형 SUV Glory 시리즈는 지난해 중국에서 Glory 580 한 차종만으로 17만6000대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 차종이다. 이 차는 2008년부터 이탈리아 등 유럽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유럽 디자이너와 기술자들을 대거 영입하여 꾸준히 품질 수준을 높여왔다. 신원CK모터스는 동풍소콘의 Glory 가솔린 모델을 올해 하반기, Glory-PHEV는 내년 초 각각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함께 선보인 화물차 K01은 0.7톤급 미니트럭으로 국내 제품 중 포터와 라보의 중간급이며 라보에는 없는 에어백, ESC 등 안전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신원CK모터스 신차발표회에서 공개된 0.7톤급 미니트럭 K01 모습.


이날 신차발표회에 K01과 같이 선보인 동풍소콘의 0.9톤 소형트럭 싱글캡(C31)과 더블캡(C32), 2인승과 5인승 소형 화물밴 (C35)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K01은 1110만원, C31은 1250만원, C32는 1350만원에 판매하며 화물밴인 C35의 2인승과 5인승의 가격은 각각 1490만원과 1560만원이다.
 

신원CK모터스 신차발표회에서 공개된 소형 화물밴 C35 모습. C35의 2인승과 5인승의 가격은 각각 1490만원과 1560만원이다.


한편, 신원CK모터스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CJ대한통운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CJ대한통운은 신원CK모터스의 차량과 부품을 중국 현지에서 평택 PDI(차량 인도 직전 검사)센터까지의 물류를 담당하게 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원CK모터스가 국내 수입하는 물류는 물론 부품물류를 포함한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원CK모터스의 안정적인 국내 수입과 CJ대한통운의 중국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