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페이스북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최승호 MBC 사장이 '전지적 참견 시점' 논란에 대해 언급하며 이영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최승호 사장은 10일 자신의 SNS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일어난 사안을 제대로 조사해 밝히기 위해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조사위원회를 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부 구성원 만으로 조사를 해서는 세월호 희생자 유족과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라면서 "이런 형태의 조사위는 MBC 역사상 처음이다. 그만큼 이 사안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으로 충격과 상처를 받은 출연자들, 특히 이영자님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이영자 님은 누구보다 세월호 참사에 대해 안타까워했다고 들었다. 그런 분이 이런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당했으니 그 충격과 아픔은 짐작하고도 남는다"고 죄송한 마음을 표현했다.

최 사장은 "MBC 정상화가 어느 정도 진척되고 있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런 일이 생겼다. 더 확실히 개혁해서 국민의 마음 속에 들어가라는 명령으로 알고 힘을 내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5일 방송된 '전참시'에서 이영자와 매니저의 어묵 먹방 모습을 뉴스보도 형태로 편집하는 과정에서 세월호 참사 뉴스 화면을 사용했다. 앞서 극우 온라인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에서는 참사를 당한 세월호 학생들을 '어묵'으로 비교해 공분을 산 사레가 있어 논란이 더 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