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신현성, 강준열 파트너 <사진제공=베이스인베스트먼트>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초기 스타트업들의 정착을 돕는 벤처투자사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3일 문을 열었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창업벤처전문 사모펀드(PEF) 설립을 통해 총 286억의 투자금 모집을 완료한 상태다. 해당 자금은 100% 민간자본으로 조성됐다.

이 중 21억원은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파트너가, 133억원은 기업 출자, 152억원은 개인 투자자가 출자했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강준열 전 카카오 부사장과 신현성 티켓몬스터 설립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대표이사는 주환수 전 카카오톡 서비스 총괄이 맡고 투자심사역으로는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출신의 김승현 이사와 대교인베스트먼트 출신의 신윤호 이사가 합류했다.

강준열 파트너는 카카오 부사장 재직 시절 다음과의 합병 등 전략적 의사결정과 실행을 주도한 바 있으며 카카오 퇴사 이후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사외이사로 역임하고 있다.

신현성 파트너는 티몬 창업 이후에 패스트트랙 아시아 공동창업 및 40여개 스타트업에 대한 엔젤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창업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해왔다.

강 파트너는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서비스와 조직이 크게 성장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후배 스타트업들과 열심히 나눠서 더 크게 공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