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벤츠>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국내 최초의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GLC 350 e 4매틱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1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전기차 브랜드인 'EQ'를 기반으로 하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한 전동화 차량이다. 벤츠코리아는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국내 최초의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SUV의 출시로 더욱 강화된 SUV 라인업을 구축하고, 친환경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4매틱, 자동 7단 변속기, 인텔리전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화로 온·오프로드에서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까지 구현한다. 특히 베스트셀링 미드 사이즈 SUV인 GLC의 감각적 디자인을 계승했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과 SUV의 효율성을 동시에 경험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결합해 구동하는 최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파워'를 채용한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2.0 리터 가솔린 엔진과 8.7 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모터로 작동된다. 가솔린 엔진은 최대 출력 211마력과 토크 35.7kg.m을, 전기모터는 최대 출력 116마력과 토크 34.7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약 15km(국내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고, 전기 모드의 최고 속도는 140km/h이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생 제동 및 글라이딩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어 변속을 미리 예측해 더욱 편안하고 민첩한 주행을 실현한다. 글라이딩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내면 선택한 변속기 모드에 따라 최대 160km/h의 속도에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정지시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 한다.

또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로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엔진 작동 중 현재의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의 4가지 구동 모드는 자동으로 선택된다. 구동·충전 모드 스위치와 센터 콘솔의 버튼을 사용해 원하는 주행모드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와 함께 장착된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은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진동 신호를 운전자에게 보내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최신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벤츠의 충전기를 비롯, 220 볼트 전원 콘센트를 사용하는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과 전국 공영 충전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기 및 충전소 이용 시에는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에서는 최대 4시간의 충전 시간이 소요된다.

벤츠만의 독창적 디자인이 적용된 충전기는 일반 파워 소켓보다 2배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과전류 보호 기능 및 접지 사고 피로 차단 등으로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벤츠코리아는 고객이 배터리 수명에 대한 불안감 없이 차량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뉴 GLC 350 e 4매틱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10년 간 주행 거리에 제한 없이 무상 보증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편의사양에 따라 두 가지 트림으로 분류된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6790만원, 더 뉴 GLC 350 e 4매틱 프리미엄은 7590만원이다. 향후 AMG 라인이 적용된 더 뉴 GLC 350 e 4매틱 AMG 라인 모델도 선보일 예정으로, 해당 모델의 가격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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