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과 베어로보틱스 로고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베어로보틱스에 200만달러(약 21억5천만원)를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베어로보틱스의 ‘시드 라운드(Seed Round)’ 투자 유치 일환으로 발행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베어로보틱스의 로봇 개발 역량과 향후 협업 가능성이 투자 배경으로 고려됐다.

베어로보틱스는 구글 출신의 하정우 대표가 ‘로봇 및 인공지능 기술로 레스토랑을 탈바꿈한다’는 모토로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2017년 설립한 신생 스타트업이다.

이번 투자로 우아한형제들은 미국의 선도적인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업체에 대한 접근권을 강화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의 서비스 로봇 시장에 참여할 계획이다.

오세윤 우아한형제들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은 “음식 관련 분야 로봇 산업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중장기 전략에 따라 투자를 결정했다”며 “배달의민족이 자체적으로 추진해 온 로봇 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배민찬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온 종합 ‘푸드테크(food-tech)’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부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 등 최신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