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서울 성동 소방서에서 신세계그룹 신입사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이뉴스투데이 천진영 기자] 신세계그룹은 24일 대졸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서울시 시민안전파수꾼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올해 입사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 건설 등 신세계그룹 대졸신입사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성동 소방서, 송파 소방서 소방관들이 직접 실시하며 위기상황 판단 프로그램, 응급처치 프로그램, 안전행동요령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그룹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사업장 안전의식 고취는 물론 위기상황 발생시 초기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다.

유통업체 특성상 백화점, 이마트 등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대형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재난, 위기상황 발생 시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신입사원때부터 별도 소방교육을 통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겠다는 의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소방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