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풀무원>

회사측에 따르면 블랙김은 밥반찬으로 주로 먹던 김을 샌드, 스낵 등에 활용했고, 맛과 영양까지 충족시킨 프리미엄 영양 간식 브랜드다.

‘블랙김영양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김과 통곡물, 해바라기 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함께 버무려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간식으로도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풍부하게 채웠다.

여기에 간단한 한끼 식사 대용이 될 수 있도록 11cm에 달하는 길이로 만들었다. 우유나 두유와 함께 즐기면 간편하면서 영양가 높은 한끼 식사가 된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없고 열량도 160kcal 수준으로 부담이 적다.

‘블랙김영양바’는 살짝 볶아내 향긋함을 더한 김과 견과류, 통곡물의 풍미가 어우러진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김경진 풀무원식품 수산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블랙김영양바는 간식으로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 균형을 고려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향후 ‘블랙김’을 브랜드화해 김을 활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