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농협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로 김광수 전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이 내정됐다.

농협금융은 19일 오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로 김 전 원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20일 이사회를 열어 후보 추천을 결의하고 다음주 주주총회를 열어 김광수 회장 내정자를 차기 회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내정자

김 내정자는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983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금융감독위원회 은행감독과장, 재정경제부 국세조세과장, 금융정책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금융정보분석원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법무법인 율촌의 고문을 맡고 있다.

이날 임추위가 개최되기 김용환 현 농협금융 회장이 후보직에서 돌연 사퇴함에 따라 사실상 김 내정자가 차기 회장으로 굳어지는 분위기였다.

지난 임추위 때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 회장, 김 내정자, 윤용로 전 외환은행장 등 3명이 선정됐으나 윤 전 행장이 김 회장에 앞서 고사해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 내정자만 남게 돼서다.

농협금융 노조는 윤 전 행장이 후보직을 고사하자 3배수 이상의 최종 후보자를 재결정하라고 요구했으나 농협금융 임추위는 현 시점에서 후보자를 추가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고 단독 후보가 된 김 내정자를 차기 회장 후보로 확정했다.

임추위는 김 내정자와 한 시간 가량 심층면접을 진행하고서 만장일치로 김광수 내정자를 최종 후보로 결정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