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청와대 "정전협정, 평화체제로 바꿀 방법 검토"

[연합뉴스]

청와대는 18일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 등에서 종전선언을 통해 한반도 '정전협정' 체제를 '평화협정'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한반도 안보 상황을 궁극적으로 평화적인 체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하나의 방안으로 한반도 정전협정 체제를 평화체제로 바꿀 수 있는 방법·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1953년 체결된 정전협정에 따르면 한반도는 전쟁이 끝난 종전이 아니라 정전 상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