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프로젝터 'HT30' <사진제공=옵토마>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옵토마는 프로젝터 ‘HT30’을 출시한다.

HT30은 기존 옵토마의 기본형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HD27의 후속 버전으로, 입문용 보급형 홈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젝터다. 3500 안시루멘의 고광도와 3만5000대 1의 높은 명f암비를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 색 영역을 지원한다. 또 144Hz의 빠른 주사율로 다양한 3D 콘텐츠를 구현한다. 화면 보정 기능을 통해 수직 40도까지 왜곡된 화면을 이미지 각도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케이블을 지원하는 듀얼 HDMI 포트를 내장해 연결성도 강화했다. MHL 케이블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 장치를 프로젝터에 바로 연결해 이미지, 비디오, 게임 등을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10W의 고출력 내장 스피커도 탑재했다.

이 밖에도 일반 모드보다 30~80% 전력 소비를 낮춘 에코, 모드 적용 시 램프 수명을 최대 1만5000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 에코모드에서는 25 데시벨(dB)의 저소음을 지원한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 이사는 “100만원 중반 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1인 가구, 신혼 부부 등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HT30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29만원이며,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옵토마의 국내 수입원 우미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