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자이 투시도. <자료제공=GS건설>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GS건설이 오는 5월 초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24 일대에 위치한 ‘고덕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고덕주공6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자이는 강동구에 수년 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9개동 1824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864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일반분양은 타입별로 △48㎡ 15가구 △52㎡ 22가구 △59㎡A 193가구 △59㎡B 155가구 △74㎡A 33가구 △74㎡B 35가구 △84㎡A 27가구 △84㎡ B 365가구 △84㎡ C 16가구 △101㎡A 1가구 △101㎡B 1가구 △118㎡ 1가구로 실수요층이 두터운 85㎡ 이하 국민주택이 전체의 99%에 달한다.

고덕자이 인근에는 강일IC 및 상일IC가 위치해 올림픽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2024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에서 7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공사 중에 있으며 9호선 연장선도 계획돼 있어 향후 대중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첨단업무단지는 이미 조성돼 삼성엔지니어링 등 유수의 업체가 입주하였으며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조성 중에 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는 쇼핑, 관광, 레저, 업무 관련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에는 다수의 R&D 센터 등을 유치할 계획으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고덕자이가 위치한 고덕주공 단지는 편리한 교통망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에 교육, 편의시설이 위치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덕자이와 접한 고일초를 비롯해 주변으로는 한영중, 한영고, 한영외고, 배재고 등 서울 최고의 명문 학군이 위치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이외에도 이마트, 경희대병원, 현대백화점, 강동아트센터, 하남스타필드 등의 생활편의 인프라도 풍부하며 사업지와 가까운 하남에 코스트코가 올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인근의 명일 근린공원, 광나루한강공원 뿐만 아니라 단지 우측의 고덕천을 따라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가 한강공원까지 이어져 조성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GS건설만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다양한 입면디자인을 활용한 ‘자이’만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특화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자연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조경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는 물론 작은도서관 등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보육시설과 독서실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환경을 책임질 다양한 부대복리 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한편 고덕자이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19(대치동) 자이갤러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