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KT, 5G NR MOU 체결하는 키사이트와 KT(왼쪽부터 KT 전홍범 소장, 키사이트 카일라쉬 나라야냔 부사장)

[이뉴스투데이 김영학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2018 MWC에서 KT와 5G NR, LTE-A Pro와 5G 상업망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KT의 상용 구축 계획상의 5G NR 및 LTE-A Pro 기술 개발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키사이트는 5G NR 기술 개발 및 5G 인프라 테스트, 6GHz 이하 및 밀리미터파(mmWave) 대역의 테스트 가이드를 수립하고 측정 장비를 활용한 기술 검증을 제공한다. 

KT가 관련 테스트 절차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OTA(Over The Air) 및 밀리미터파 빔포밍 교정 테스트 방법론을 측정 전문성을 기반으로 제공하게 됐다.

양사는 5G NR 테스트와 생태계 초기 R&D 테스트부터 기기와 네트워크의 성능 검증까지 시장 선도적인 5G 네트워크 및 UE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포함한 측정 솔루션 제공으로 검증 가속화를 위해 협업하게 된다. 

KT는 키사이트의 시뮬레이션, 신호 생성 및 분석 기능과 함께, 전체 제품 설계 주기를 다루는 5G N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게 된다. 키사이트는 다중 대역, 다중 주파수 결합 및 고차(High-Order) MIMO를 포함해 첨단 4G 구성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KT의 5G 전환을 돕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