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자유한국당은 16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퇴에 대해 사법당국의 엄정한 수사 촉구와 함께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책임을 꼬집었다.

한국당은 이날 선관위의 위법 판단에 이어 김 원장이 즉각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김 원장은) 법에 따라 불법행위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원장이 의원 시절 셀프 후원을 하기 전 선관위에 문의했을 때에도 선관위는 이미 위법이라는 사실을 알렸다. 명백히 알고도 저지른 불법"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기식과 김기식으로 대표되는 이 정권 최고의 실세 그룹인 참여연대 출신들의 위선과 부도덕, 동업자 정신이 국민 앞에 철저히 드러났다"면서 "인사검증자가 아닌 김기식의 동지이자 변호인을 자처한 조국 민정수석은 더이상 그 자리에 있어서는 안 되는 부적격자임이 판명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 수석은 김 원장 사태는 물론 지난 1년 동안 벌어진 인사참사의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대통령은 조 수석 역시 당장 경질해야 한다. 그것이 정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