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랩 랩장으로 함영진 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이 합류했다. <사진제공=직방>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 빅데이터랩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빅데이터랩을 이끌어갈 랩장으로는 함영진 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이 합류했다.

함영진 빅데이터랩장은 지난 20여 년간 한 우물을 팠다. 부동산써브 부동산연구실장을 거쳐 최근까지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하며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가로 자리 잡았다. 부동산 콘텐츠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는다.

특히 △대한주택건설협회 정책위원 △기획재정부 및 국토교통부 부동산 전문가 패널 △경기 시공자 투자심의위원 △한국은행 금융소비자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부동산 및 금융 분야에서 신뢰를 쌓았다.

직방 빅데이터랩은 전국의 100가구 이상 아파트 및 주상복합 시세변동과 학군 역세권 정보, 인구흐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직방은 빅데이터랩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트렌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함영진 빅데이터랩장은 “직방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정보를 다각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더욱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프롭테크(Prop-Tech)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직방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