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지난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당 당원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한 매체 보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인 일명 '드루킹' 파문이 정치권을 강타하며 정쟁의 소용돌이로 몰아가고 있다.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김경수 의원의 연루 의혹이 있는 '드루킹' 파문 확산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는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당은 의혹을 확인해야 한다며 집중공세를 펼치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6일 기자들과 만나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김모(필명 드루킹)씨의 인사청탁 여부와 관련해 청와대가 사전 인지한 게 있느냐'는 질문에 "관련 내용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아침에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논의가 있었냐는 질문에 청와대 관계자는 "논의는 없었다. 청와대가 논의할 일은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이와 관련, 앞서 김경수 의원은 김씨가 대선 이후 주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했다가 거절 당하자 이같은 일을 벌인 것 같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기자회견에서 "드루킹이라는 분이 직접 찾아와 인사와 관련해 무리한 요구를 했고 청탁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상당한 불만을 품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들어주기 어려운 무리한 요구였다"고 말했다.

민주당도 '드루킹 사건' 관련자들을 제명하고 당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꾸리는 등 파문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서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댓글조작 연루가 확인된 당원 김모씨와 우모씨에 대한 제명과 함께 진상조사단 구성안을 의결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 자리에서 "드루킹 사건은 건전한 여론형성을 저해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며 "김경수 의원과 연락했다는 이유로 (댓글 조작이) 정권의 책임인 양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수사가 진행 중이었음에도 김경수 의원의 실명이 유출된 경위, 왜곡하고 과장 보도해 언론사에 대해서 분명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이번 사건은 정부의 권력기관이 총동원된 과거 댓글조작과 차원이 다른 개인의 일탈행위"라며 "간단한 사실만 확인해도 정답이 뻔한 일에 대해 의혹 제기를 퍼붓는 야당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반면, 한국당·바른미래당·평화당 등 야당은 15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연루 의혹을 놓고 특검 추진 검토 등을 언급하며 집중 공세를 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은 온 국민을 일거에 뒤통수치는 메가톤급 충격"이라며 "정권 차원의 국기 문란이 제기된 사건인 만큼 경우에 따라 특검을 추진하는 방안도 깊이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도 이날 경기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에 드러난 것은 수많은 여론조작 선거 부정의 중범죄의 아주 일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당 경남도당은 16일 '김경수 의원은 도지사 후보직을 사퇴하길 촉구한다'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당원의 댓글 여론조작 범죄사건에 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이 배후로 의심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며 "김 의원은 본인이 떳떳하다면 도지사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 후보직과 국회의원직까지 모두 사퇴하고 검찰에 자발적으로 출석해 수사에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공격했다.

한편, 검찰은 이르면 17일 인터넷 여론조작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파워블로거 '드루킹' 김모씨 등을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인다.

경찰 또한 김씨가 김 의원에게 보낸 온라인 메신저 텔레그램 메시지 등을 분석하는 등 이 사건의 배후와 공범 여부, 여죄 등을 캐기 위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