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ity 프로젝트' 조감도. <사진제공=인천광역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외투기업 인베스코(美), JK미래㈜, LH와 청라 국제업무단지 개발을 위한 ‘G-City 프로젝트’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과 외국인 투자회사인 미국 인베스코의 아시아태평양부동산투자총괄, JK미래㈜ 대표이사, LH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G-City 프로젝트’는 청라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부지 27만8,722㎡에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GLOBAL SMART CITY(이하 G-City)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약 4조700억원을 투입하여 올 하반기부터 2026년까지 2단계로 나누어 스마트 업무단지와 스마트 지원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G-City는 스마트업무단지와 스마트지원단지로 구분되며, 스마트업무단지는 입주기업의 기술·문화 융복합 허브역할을 수행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센터를 중심으로 글로벌 오피스, 스타트업 비즈파크로 구성되며 글로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간의 융·복합과 상생협력이 이루어지는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최첨단 업무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스마트 지원단지는 업무단지를 지원하는 시설로 상근인구 및 중·장기 체류자를 위한 주거시설인 서비스드 레지던스와 방문객을 위한 호텔이 들어서고, 문화와 여가 등을 위한 몰링(Mall-ing) 공간으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돔과 마이스 시설, 쇼핑몰 등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청라 ‘G-City 프로젝트’ 추진으로 시는 조성단계 약 2만9,000명의 고용 창출과 생산 유발 3조7,000억원, 부가가치 1조1,6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함께 개발 완료 후 고용 유발 4만3,600여명과 연 780억원의 세수증대 효과가 예상되며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 “G-City 프로젝트 투자 유치를 계기로 청라국제도시의 개발이 한층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유치를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