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투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하나투어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4박 6일간 일정으로 대만에서 ‘희망여행 아트투어’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희망여행 아트투어는 여행 소외 계층에게 여행으로 예술 활동과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아트투어는 기존의 희망여행에 현지 공연을 첫 시도했다.

하나투어 주최, 하나투어문화재단 주관, 공유 기부 플랫폼인 쉐어앤케어와 사단법인 희망 이룸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희망여행 아트투어는 발달 장애를 극복한 첼리스트 배범준 군과 경남 유일의 장애인 오케스트라인 ‘이룸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대만 여행의 기회를 제공했다.

총 28명의 참가자는 대만의 유명관광지를 차례로 탐방했다.

황금박물관, 101 타워, 스펀 등 타이페이의 대표 관광지에서 문화를 체험했으며, 예류 해양지질공원과 화련의 태로각 협곡 등지에서 자연을 체험했다.

여행 4일 차에는 교민들을 대상으로 ‘희망 콘서트’ 공연을 진행했다. 첼리스트 배범준 군과 이룸 오케스트라는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된 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쳐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상진 하나투어문화재단 디렉터는 “장애를 뛰어넘은 감동적인 콘서트를 통해 꿈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키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