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이공계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 맞춤형 3D기계설계 분야 전문인력 100명을 양성한다.

경과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일환인 3D기계설계(CATIA, 인벤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 교육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산업 현장의 인력수요와 이공계 미취업자 간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청년실업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인력양성사업이다.

올해 교육은 총 5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발맞춰 3D기계설계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CATIA 과정(4회), 인벤터 과정(1회)으로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6개월이며 도면해독, 모델링, 포트폴리오 제작 및 현장실무를 병행해 익힐 수 있도록 ‘전문연수(4개월)+기업연수(2개월)’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참여하는 연수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연수수당 30만원 지급 ▲취업활동/포트폴리오 우수자 대상 해외연수 제공 ▲연수기간 중 조기취업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신청대상은 이공계 대졸(전문대졸 포함) 미취업자로 198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며, 오는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단 대학원에 재직중이거나 실업급여 수급 및 정부 취업지원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사업참여가 제한된다.

과정별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교육팀(031-259-60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