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이스타항공,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성결대·이스타항공,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8.04.1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가 지난 6일 오전 11시 재림관 8층 총장실에서 이스타항공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동철 성결대 총장과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현장 및 재학생의 현장실무교육 협조 ▲졸업생의 취업연계에 대한 상호 협력 ▲산업체 직원에 대한 대학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 교육 ▲교육과정 개발 공동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최종구 대표이사는 이날 오후 1시 30분 야립국제회의실에서 '항공승무원 합격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는 약 100여 명의 성결대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윤동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항공사'라는 슬로건을 가진 이스타항공과 협력해 앞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한편, 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은 지난 4일 오후 2시 재림관 8층 회의실에서 과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지역주민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도모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미 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장과 이상인 대외협력처장, 임병우 기획처장, 정명희 과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심현경 총괄팀장, 강보람 아이돌봄 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예비 사회복지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현장경험 제공, 성결대와의 '다문화사업' 프로그램 지원, 성결대 다문화평화연구소와의 공동 행사 및 학술 연구도 진행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영미 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며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비전하에 다양한 관학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성결대가 인력, 기술, 시설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과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