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5일 성남시 복정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챌린지스쿨(Hi Challenge School)’을 시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복정고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해상>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5일 성남시 복정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챌린지스쿨(Hi Challenge School)’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챌린지스쿨’은 학생들 스스로 사회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이슈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마음의 힘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 프로젝트로, 사회적 기업인 ‘어썸스쿨’이 함께 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및 경기지역 총 1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노인과 장애인, 소방관, 동네 빵집, 헌책방 등 지역 내 다양한 주변인을 대상으로 어떻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해 보는 방과 후 수업으로 진행된다.

박윤정 현대해상 CCO 상무는 “하이챌린지스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유도해,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바르고 건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하이챌린지스쿨’ 외에도 대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인액터스 코리아’ 후원 등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실천형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