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여기어때가 숙소 전문가 그룹을 내세워 고유의 정체성을 품은 고급숙소를 발굴·선정에 나선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엄격하게 검증하고, 선별한 숙소만 선보이는 '여기어때 블랙(BLACK)’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여기어때 블랙은 국내 숙박시설 중 차별화된 콘셉트의 고품질 숙소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다. 블랙은 통상적인 숙박시설이 아닌 유니크한 특색을 지닌 공간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4월 중 출시되는 여기어때 블랙은 세계적인 여행 정보 안내서 '미슐랭 가이드'처럼 트렌드를 반영한 숙소를 엄선한다. 이어 전문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가 직접 취재, 촬영해 제작한 콘텐츠로 각 숙소의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여기어때는 블랙을 위해 6개월 전부터 숙박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등으로 이뤄진 ’블랙팀’을 구성, 운영해 왔다. 다양한 숙소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을 위해 해당 숙소에 머물며 취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생성한다. 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블랙' 숙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블랙은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품격 있는 호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 및 풀빌라, 감각적인 건축미학이나 오너의 독특한 경영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을 소개하고, 이미 서울, 부산, 제주, 인천 지역 등 '블랙' 숙소 30여 곳이 선정된 상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잠만 자거나 머무르기 위한 장소가 아닌, 고유한 스토리를 지녀 유니크한 경험 형성이 가능한 '고급숙소'를 발굴, 철저히 검증해 소개할 것”이라며 "전문 큐레이터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감성 매거진 형태의 숙박정보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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