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오는 5일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출시한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에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모델이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의 특징은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으로 “클로바, 미니언 불러줘”라고 하면 이후 별도의 호출어 없이 “이름이 뭐야?”, “바나나 좋아해?”등 원하는 대화를 스피커와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미니언즈 캐릭터와 실제 대화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눈·입 모양 스티커 9종이 포함돼 고객 취향에 따라 스피커 외형도 꾸밀 수 있다. 전원 on·off, WiFi 네트워크 설정, 에러 발생 등 알람음이 미니언즈의 캐릭터인 ‘캐빈’ 목소리로 녹음되어, 미니언즈 고유의 캐릭터가 강조된 것도 특징이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에서는 기존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와 동일하게 U+tv VOD 키워드 검색, 말로 제어하는 우리집 IoT 등 U+우리집AI의 핵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음악 서비스인 ‘벅스뮤직’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라인프렌즈에 이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미니언즈 디자인과 캐릭터가 적용된 스피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디바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